구글 seo 어디까지 알고 있나요!

오늘은 구글 seo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Search Engine Optimization을 줄임말로 쓰이고 있는데요. 이런 단어가 낯설 수 있겠지만 조금 더 친근하게 쓰이는 단어로는 검색엔진최적화가 있습니다. 요즘 마케팅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모를 수가 없는 용어이죠. 내 글이 잘 발견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꼭 알고 있으셔야 하는데 비대면 산업의 비중이 높아지고 온라인 사용자가 점점 더 늘어나게 되면서 이제 온라인 마케팅은 필수가 됐습니다.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주고 싶은데 인지도가 낮거나 유입 자체가 어려운 경우, 방문율을 올리고자 한다면 이 부분부터 간파해야 하고 비즈니스에 이점을 주기를 원할 때도 이 부분에 대해서 먼저 아셔야 해요. 알아두시면 어느 곳에서든 적응할 수 있는 것으로 성장의 밑거름이자 열쇠가 되곤 합니다. 이게 중요하다는 건 어느 정도 인지를 하고 있는데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주의 사항을 모르고 무턱대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렇게 했다가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마다 가지고 있는 규정들이 있는데 그것을 어겼을 때는 처벌을 받을 수도 있고 오히려 내 콘텐츠나 내가 쓴 글이 잘 보이지 않는 상황이 올 수도 있어요. 순위를 크게 손상한다는 거죠. 그러므로 해가 되지 않는 선에서 이루어져야 하는데 인터넷에 나와 있는 정보만 신뢰하고 무턱대고 진행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Google에서도 정해놓은 요구 사항과 설정, 자격 요건들이 있습니다. 거기에 맞게 꾸준히 노력해야 좋은 결과가 올 수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자동으로 저품질 웹사이트로 구별이 돼서 사람들에게 노출이 안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잘 알아보고 하셔야 하며 요즘은 이런 걸 도와주는 대행사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죠.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다 보니까 오히려 대행사에 있는 전문가들을 통해 도움 받는 게 나을 수 있어요. 사람들 사이에서 진행되고 있는 방법이나 노하우들이 있긴 하지만, 100% 신뢰할 수는 없습니다. 상황이나 변동에 맞게 적극적으로 대응을 하면서 흐름을 지켜봐야 해요.

요즘은 콘텐츠라는 게 참 중요한데요. 구글마케팅을 하기 위해서는 일관성이 꼭 필요합니다. 한 달에 한 번씩 업로드를 하는 것보다 매일 업로드를 꾸준히 하는 게 일관성이 있어요. 게다가 하나의 카테고리를 지속해서 업로드를 하고 타겟으로 하는 게 더 좋습니다. 중구난방으로 여러 가지 카테고리를 가져오게 되면 일관성이 있다고 할 수가 없거든요. 그러므로 구글 seo를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불필요해 보이는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시는 분들도 검색엔진최적화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런 네트워크 시스템이나 로직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똑똑해서 사람이 판별해내는 것보다 더 똑 부러지거든요. 그러니 일관성이 없고 불필요해 보이는 사이트 접속이 잦을수록 배제당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러면 내가 공유하는 정보나 글을 원하는 사람이 많더라도 노출이 되지 않아요. 일관성을 꼭 지켜줘야 하며 키워드 선정도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기 때문에 유효하지 않은 키워드를 이용하게 되면 당연히 노출되지 않으며 타당하지 않고 적합하지 않은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더라도 제한을 당할 수가 있어요. 또 너무 용어를 남용하거나 자극적인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더라도 제지당할 수가 있습니다. Googel 프로그램 자체가 좋지 않은 방향을 가진 곳이라고 판단을 하고 인식을 해서 제재를 가하는 거죠. 그러므로 내가 만든 콘텐츠를 노출하기 위해서는 알아둬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공들여서 만들어뒀는데 정보가 읽히지 않고 이걸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전해지지 않는다면 상실감도 클 것이고 성장을 할 수가 없죠. 그러므로 우리는 구글마케팅에 대해 알아둬야 한다는 거예요. 여기서 백링크라는 말도 자주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생소하실 수 있는 단어인데 인바운드 링크라고도 부르고 있습니다. 어려운 단어 같지만 뜻을 아시면 한 번에 이해가 되실 텐데요.

백링크는 다른 웹사이트나 페이지로부터 해당 웹사이트로 유입되는 링크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제품을 구매한 사람이 리뷰를 올립니다. 그리고 이 제품이 괜찮으니 관심 있는 사람은 여기로 들어가 보라고 제품 링크를 올리는 거죠. 그걸 클릭해서 타고 온 것을 Inbound link라고 이야기합니다. 누구나 경험이 있으실 거예요. 이런 식으로 유입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구글마케팅을 하시려고 하는 분들이나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 단어도 알아두시는 게 좋아요. 그 외에도 태그 같은 것들이 있는데 제목이나 설명란에 어떤 걸 적는지도 중요하고 생각보다 인터넷은 단어 하나하나까지 정밀하게 인식하고 있으므로 어디서 유입이 생길지 모릅니다. 그러므로 글을 잘 쓰고 키워드를 잘 인용해야 한다는 거죠. 그러기 위해서 엔진에 대해서 알아야 하는데 이거를 얼마나 잘 이해했고 얼마나 잘 이용했는지에 따라 웹사이트의 순위가 지정되고 있습니다.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거예요.

내가 A라는 것에 대해 검색을 했는데 100페이지에 나와 있다면 그까지 보지 않죠. 대부분의 사람은 1페이지 안에서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멀리 가도 2페이지 정도에서 해결하고 있죠. 그러므로 웹사이트 순위는 높을수록 좋습니다. 상위권에 들기만 해도 정보를 받아보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광고, 홍보 효과는 충분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사람들이 구글 seo에 관해 공부하려고 하는 거죠. 만약, 키워드나 콘텐츠의 일관성이 없고 규제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게 된다면 순위를 매기는 것에 중요한 열쇠가 되는 것들이 무용지물이기에 Search Engine Optimization 가 손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 하는 거면 0점에 가깝지만, 행위에 위반되거나 일관성이 없는 것으로 인식이 되는 행동은 오히려 감점을 일으키기 때문에 손상을 받을 수도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잘 알고 행해야 한다는 겁니다.

또 너무 거부감이 드는 방법으로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해요. 무조건 노출, 유입, 클릭 수를 올리기 위해서 자극적인 방법으로 유도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백링크도 자연스러워하죠. 거부감이 덜해야 하며 사람들이 여기로 들어오고 싶게 만들어야 해요. 그러니 해당 사이트의 평가 기준도 지키면서 자격 요건에도 충족해야 하고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하는 능력도 필요합니다. 그래서 구글마케팅이 어렵다는 거죠. 클로킹이라는 것도 꼭 알아두셔야 하는데 숨겨둔 부분들도 모두 잡아낼 수가 있어요. 그러므로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순위를 책정하는 것에는 영향이 갈 수도 있고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내용이 포함됐을 수도 있으므로 처벌까지도 갈 수가 있습니다. 또 어느 정도 힘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에는 너무 광고만을 목적으로 진행될 수가 있는데 그렇게 되면 균형이 깨집니다.

콘텐츠와 광고의 균형을 맞춰줘야 하며 너무 홍보 목적으로 웹사이트가 이용된다면 이것을 시청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즐거움을 줄 수 없고 오히려 반감만 살 뿐입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보던 재미있는 요소들은 일관성 있게 콘텐츠로 유지하고 지속을 시키며 거기에 거부감이 들지 않도록 광고를 접목해야 해요. 검색엔진최적화가 됐다고 하더라도 관리를 하지 않으면 유지되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구글 seo는 쭉 진행되어야 하는 부분이에요. 너무 과장된 키워드나 허위 사실들 그리고 쉽게 말해서 어그로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면 트래픽에 부정적인 결과를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용자들이 찾는 정보가 있어야 하고 거기에 맞는 키워드와 내용을 넣어야겠죠. 단기적이 아닌, 장기적인 트래픽과 인기를 누릴 수 있도록 해야 하므로 어렵고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알아두면 지속만 하면 되는지라 포기할 수 없는 거죠.

지속해서 봐주는 사용자도 중요하지만 신규 유입도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위에서 말했던 거부감이 들만한 부분들을 모두 배제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에 딱 정해진 게 없으므로 일관성을 가지고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위반이 되는 행위를 저지르지 않아야 하죠. 양질의 콘텐츠가 계속해서 올라와야 하고 하지 말라고 이야기 하는 부분들은 모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굉장히 큰 타격을 줄 수 있거든요. 텍스트가 너무 짧은 것보다는 상세한 텍스트가 좀 더 관련이 높습니다.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티가 나고 활동을 많이 한다면 그것을 그대로 인식해서 구글마케팅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어요. 표절이나 중복되는 콘텐츠는 당연히 피해야 하며 복사하는 것 또한 읽을 수 있으므로 진실하며 정성껏 제작되어야 합니다. 중복 콘텐츠가 올라오면 인식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용자들도 접속하지 않을 거예요. 그렇게 되면 트래픽이 감소가 되겠죠. 그러니 꾸준히 활동을 해주시고 백링크도 적절히 이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표절은 단순히 검색엔진최적화에서 끝날 문제가 아닌, 법적 문제로도 번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절대적으로 금지되고 있으며 저작권 위반이나 이런 것도 신경을 쓰셔서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의심스러운 사안이 있다면 구글 seo의 품질은 내려갈 수밖에 없습니다. 백링크도 어디에서 어디로 향하는지가 중요하니까 항상 신중해야 하는 부분이겠죠. 오랜 시간 업데이트가 되지 않으면 트래픽 수가 감소하니까 일관성을 가지고 업로드를 해야 한다는 겁니다. 꾸준히 하지 못하면 시작을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실제 연구에 따르면 지속해서 업데이트되는 사이트가 콘텐츠가 풍부하지 않은 곳보다 트래픽이 4배 더 많다고 합니다. 이런 사례들을 봤을 때도 일관성이란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하는 것보다 이렇게라도 주의 사항을 알고 입문하시는 것이 Search Engine Optimization에 더 좋을 겁니다.